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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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묻는 질문 모아보기

  • 정회원은 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
  • 정회원은 사업자가 있는 회원 또는 이에 준하는 회원에게 <정회원>이 부여됩니다.

    정회원은 소정의 가입비/연회비가 발생됩니다.

    정회원에게는 협회에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합니다.

    자세한 정회원 가입 방법 및 혜택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    ▶http://reptile.or.kr/html/membership/join.php

  • 회원정보 수정(주소, 연락처 등) 변경 문의

  • 회원 개인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로그인 후 [마이페이지]- [회원정보 수정]을 통해서 주소, 연락처 등 변경이 가능합니다.

  • 사용중인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.

  • 이미 생성한 아이디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.

    아이디를 새로 만들더라도 기존의 정보나 결제 내역, 강의 내역 등을 옮길 수 없습니다.

  • 회원 ID,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.

  • [로그인]을 클릭하면 나오는 아이디 찾기,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.

    아이디를 찾을 때에는 회원가입시 등록된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번호를 통해서 찾을 수 있으며

    비밀번호를 찾을 때에는 등록된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가 모두 필요합니다.

    등록된 이메일 주소가 기억나지 않을 때에는 주로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.

  • 사이트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?

  • 회원 탈퇴는

    로그인을 하신 후에

    [마이페이지] → [기본정보] → [회원탈퇴]를 클릭하시면 됩니다.

    사이트 회원탈퇴 시에는 개인정보 등이 모두 소멸되며 재가입시에 절대 복구 되지 않습니다.
    또한 회원 탈퇴 후 30일 내에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.

    때문에 회원탈퇴는 매우 신중해 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회원가입 방법

  • 회원가입은 PC에서는 우측 상단 [회원가입] 부분을 클릭하여 진행하실 수 있으며,
    모바일에서는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른 후에 [회원가입]을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.

    회원가입은 이메일 인증을 통해서 이뤄집니다.
    다음/구글 등 메일 수신이 안될때는, 스팸함을 참조하세요.
    감사합니다.

  • 시험 접수는 PC에서만 할 수 있나요?

  • 네~! 시험 접수는 PC에서만 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응시원서 작성 시, 증명사진(고해상도) 등록 등

    정보 입력의 정확성을 위해 PC 접수로 단일화 했으니,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시험은 어떻게 보나요?

  • 양서파충류관리사 시험은 <온라인시험> 으로 진행됩니다.

    <온라인시험>은 3~4일 동안 응시 일수 제한이 있습니다.

    보다 자세한 시험 관련 사항은 최신 시험 공지 사항을 참고해주세요.

  • 시험 응시료는 얼마인가요?

  • 양서파충류관리사 (기준) 시험 응시료는 1회 응시에 <5만원> 비용이 있습니다.

  • 양서파충류관리사 시험은 언제인가요?

  • 양서파충류관리사 자격증 시험 일정은 2월, 4월, 6월, 8월, 10월, 12월 매년 6회 실시를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.

    시험의 정확한 실시 일정은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.

  • 양서파충류관리사 시험 응시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?

  • 양서파충류관리사 자격증 응시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연령에 제한 없이 응시가 가능합니다.

    연령 : 해당없음
    성별 : 해당없음
    학력 : 해당없음

    단, 각 급수에 맞게 응시 조건에 따라 교육이수 등이 필요합니다.

    3급 - 학습 기관에서 양서 파충류 관리사 3급 과정을 이수한 자로 한다.

    2급 - 양서파충류 관리사 3급 자격증 소지자(2년 이상)로서 본 기관에서 양서 파충류 관리사 2급 과정을 이수한 자로 한다.

    1급 - 양서파충류 관리사 2급 자격증 소지자로서 본 기관에서 양서 파충류 관리사 1급 과정을 이수한 자로 한다.

    * 응시 자격 조건은 협회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.

  • 자격증 발급 신청은 PC에서만 가능 한가요?

  • 네~! 자격증 발급 신청은 PC에서만 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자격증에 들어가는 증명사진(고해상도) 등록 등

    정보 입력의 정확성을 위해 PC 접수로 단일화 했으니,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자격증 갱신 및 재발급

  • 자격증은 5년 동안 유효기간이 있습니다.

    자격증 유효기간은 카드형/아크릴액자형에 표기되어 있습니다. 참고하세요.

    갱신 발급 / 재발급은 동일하게 3만원 비용이 들어갑니다.

    갱신 발급은 의무가 아니오니, 필요하신 상황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.

  • 자격증 발급은 얼마나 걸리나요?

  • 자격증 발급은 <합격자> 발표 이후 자격증 신청 일주일 기간동안 일괄 접수 후

    제작기간 (7일 소요) 필요하며, 제작 후 일괄 배송됩니다.

    보통 15일 이후 발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.

    ☎ 문의 : 02-6416-8100

  • 자격증 발급 비용은 얼마인가요?

  • 자격증 발급 비용은 발급 유형에 따라 구분됩니다.

    * 기본 카드형 : 3만원 (배송비 포함)

    * 옵션 선택(아크릴 액자형) : 3만원 (배송비 포함)

  • 자격증 발급은 어떻게 이뤄지나요?

  • 자격증 발급은 카드형 (옵션 : 아크릴액자형)로 구성되어 발급됩니다.

    * 기본 카드형
    * 옵션 (추가선택) : 아크릴액자형

    위 두 조건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.

  • 이미 결제를 한 이후에 결제 방식을 변경하려고 합니다.

  • 결제가 완료된 이후에는 결제를 환불처리한 다음에 변경하려는 결제 방식으로 재결제 하여야 합니다.

    결제는 무통장입금, 신용카드 결제 방식입니다.

  •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가능한가요?

  • 네~ 신용카드 할부는 갖고 계신 카드사의 행사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.

    카드 무이자 할부는 <공지사항> 카드 할인 프로모션을 확인해주세요.

    ☎ 시험/자격증 문의전화 : 02-6416-8100

  •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알고 싶습니다.

  • <시험접수>
    응시 수수료 환불은 다음과 같은 경우 환불해드립니다.
    1. 원서접수 마감 전 취소 : 100% 환불
    2. 원서접수 마감 후 익일부터 시험 7일전 : 70% 환불
    3. 시험 전일 및 당일 : 환불 불가

    <자격증발급>
    1. 자격증 발급 신청 후 익일 오전 11시까지 : 100% 환불
    2. 자격증 발급 신청 후 익일 오전 11시 이후 환불 불가
    * 자격증 제작으로 인한, 제작비 등 소요됨

    환불 금액은 영업일 15일 이내, 환불 계좌로 환급됩니다.
    환급 절차 상 내부 결제 조건(회계)로 인해 기한이 정해진 만큼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.

    ☎ 시험/자격증 문의전화 : 02-6416-8100

  •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했는데 입금 확인이 늦습니다.

  •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했을 경우에는

    관리자가 입금 확인을 한 이후에 시험접수 및 자격증발급 신청이 이뤄집니다.

    입금 확인은 통상적으로 영업시간 ( 평일 월~금요일, 오전 9시~오후 6시)이내에 가능하며

    토,일요일 (법정) 공휴일 등은 입금 확인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    ☎문의 : 02-6416-810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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